한국은 다른 건 다 훔치지 않아도 자전거는 정말 금방 훔쳐버리는 김복동의 나라입니다.이른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자전거가 있으면 자신의 자전거가 아니라는 이야기까지 있습니다.그래서 라이딩 중에 잠깐 화장실에 가도 자전거 자물쇠를 꼭 채워가잖아요.오늘은 가볍고 튼튼하며 사용하기 편리한 자전거 잠금장치를 소개해 드릴게요.방탄복을 만드는 케블러 섬유를 이용한 자전거 자물쇠입니다.한강스포츠에서 출시한 방탄자전거 자물쇠입니다.60cm와 100cm 두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무게에 민감하신 분들이 꽤 많죠.우선 무게를 측정해 보겠습니다.60cm짜리는 120g이 측정되네요.자전거 자물쇠 치고는 아주 가벼운 편이에요.

1m짜리는 149g입니다.1m짜리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HK방탄자전거잠금은 비밀번호 방식입니다.초기 비밀번호는 0000이며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 가능합니다.

우선 0000에서 숫자를 세트 하고 자전거의 자물쇠를 열어 오른쪽의 키 홀 시계 방향으로 돌립니다.그리고 좋아하는 번호로 바꿔서 시계 홀을 다시 왼쪽으로 돌리면 패스워드는 변경됩니다.다이소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비밀 번호 록 방식의 자전거 록은 도둑이 쉽게 뚫는 방식이기도 합니다.그러나 한강 스포츠가 출시된 방탄 자전거의 자물쇠의 록 장치는 마무리가 좋고 육감으로 여는 데는 좀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자물쇠 번호를 돌아보니 설정한 패스워드에 돌아오감에 알아채는 것이 힘들어요.
자전거 자물쇠에 벨트가 기본으로 붙어 있기 때문에 수납 시 정리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60cm와 100cm가 크기와 무게에서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100cm 자전거 자물쇠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연결 케이블이에요.한강스포츠 방탄자전거 자물쇠는 연결케이블 소재가 방탄조끼를 만드는 케블러 섬유와 고강도 와이어로 만들어져 일반적인 상황에서 절삭이 거의 어렵습니다.

보시다시피 니퍼나 와이어 커터로 잘라도 잘리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전거 자물쇠가 너무 부피가 크거나 무거우면 자전거에 들고 다니기 불편합니다.

한강스포츠의 방탄자전거 자물쇠는 가볍고 부피가 커서 자전거에 작은 가방만 있어도 쉽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행용 자전거에 가지고 다닐 예정이라 자전거 수납 가방은 어디에 넣어도 쏙 들어갑니다.만약 이런 가방이 없다면 보통 자전거에 둘둘 말아 가지고 다녀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자전거에 한번 체결해볼게요.60cm 자전거 자물쇠를 사용해서 잠궈봤어요.자전거에 자전거 자물쇠를 채울 때는 반드시 자전거 프레임에 채워야 합니다.자전거 바퀴에 걸어두면 자전거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60센티미터 자전거 자물쇠는 작은 기둥에는 쉽게 잠길 수 있지만 가로수 같은 곳에서는 잠기기 어렵습니다.부피와 무게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1m 자전거 자물쇠를 가지고 다니면 어디에나 쉽게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을 것 같네요.60cm 자전거 자물쇠를 사용해서 잠궈봤어요.자전거에 자전거 자물쇠를 채울 때는 반드시 자전거 프레임에 채워야 합니다.자전거 바퀴에 걸어두면 자전거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60센티미터 자전거 자물쇠는 작은 기둥에는 쉽게 잠길 수 있지만 가로수 같은 곳에서는 잠기기 어렵습니다.부피와 무게에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1m 자전거 자물쇠를 가지고 다니면 어디에나 쉽게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