뿡이 아빠예요.
나는 하루 이틀 깎지 않으면 산적처럼 바뀝니다.그래서 면도에 신경을 쓰게 됩니다.그런데 가장 좋은 것은 습식에 면도 거품을 바르고 수동 쉐이버로 면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사실은 매일 생활을 하고 있다고, 그것이 여의치 않을 경우가 있는 시간에 쫓기고 제대로 수염을 깎인다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개미부터 전기 쉐이버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내가 쓰는 면도기를 비교하고자 합니다.아래 사진을 보면 면도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왼쪽은 칼날이 7개 존재하는 면도기에서 오른쪽은 샤샤 오미 제품입니다.면도날은 3개 있습니다.

두 제품의 사이즈 비교입니다. 어느 정도 크기인지 비교할 수 있을까요?
먼저 7개의 날이 있는 제품입니다. 사진 보니까 조금 무섭기도 하죠? 그래도 나름 면도가 잘 돼요.

옆에서 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하기 편하고 파지하기도 나쁘지 않아요.
면도기를 구동시키면 전면부에서는 나머지 배터리 잔량이 표기되고 후면부에는 3개의 LED가 점등됩니다. 아이언맨 마스크를 비스듬히 겨냥해서 디자인을 한게 맞다고 생각해요.

윗부분 모습입니다. 7개의 날이 잘 돌아가 면도를 할 수 있고 각도도 조금씩 움직이게 되어 얼굴 윤곽을 따라 면도가 좋아집니다.
면도기의 경우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칼집이기도 하지만 면도 후 쌓이는 칼집을 어떻게 청소하는지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쓰레기 청소를 이렇게 할 수 있어요. 아주 편리하네요. 물로 씻어내면 청소를 쉽게 할 수 있어요.

내가 생각하는 이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전용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잃어버리지 않고 보관하면서 사용하면 큰 단점은 아닐 수 있지만 이게 생각보다 귀찮아요. 보통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USB C 타입 단자로 되어 있으면 특별한 걱정이나 보관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무슨 뜻인지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나는 이 면도기를 차에 두고 이동할 때 사용해요. 당연히 충전 케이블도 차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입니다. 보기에는 이렇습니다. 다자간은 깔개가 없는 것 같아요.
해는 삼중의 날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반년 정도 썼는데 너무 만족해서 쓰고 있어요.
후면부 모습입니다. 아래쪽이 고무캡으로 막혀있는데 그 부분이 충전단자입니다. 방수를 위해 이렇게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선충전 방식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러면 단가가 크게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고 문제없는 방식으로 제작된 제품이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USB C 타입의 충전 단자의 모습입니다.
작동시키면 모터가 돌아가면서 배터리 잔량이 표기됩니다.
청소는 아래 사진과 같이 날 부분이 분리됩니다. 그리고 칼날을 하나하나 분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다 떼어낼 수 있기 때문에 물세탁을 하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두 제품 모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물론 수십 만원의 고가 제품도 있지만 이 제품은 매우 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리고 물로 세척하기도 하고, 충전식이므로 충전을 사전에 하고 두는 것만으로 큰 문제가 없고 만족합니다.저는 잘 면도기를 사용합니다만, 충전 스트레스는 크지 않습니다.면도를 1시간씩 하지 말고 수분 정도만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면도를 잘하는 편에는 적극 추천하고, 나처럼 사무실에 하나, 차에 하나, 이렇게 갖추고 쓰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거래처나 고객을 만나야 할 때 이동하면서 쉽게 면도를 할 수 있으니까.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항상 건강하세요.감사합니다。#아리 전기 쉐이버#샤 오미 전기 쉐이버https://www.youtube.com/shorts/PDKljF9JRaE